처음에 설치 된 세가지의 프로젝트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가장 처음에 있는건 기본적으로 생성되는 프로젝트로 헬로우 월드가 나온다.
두번째 프로젝트는 2D BOX에 대한 물리 엔진이 적용 된 프로젝트다. C++로 구성된 엔진이다.
세번째 프로젝트는 chipmunk 엔진을 사용한 물리 엔진이다. c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프로젝트 이름을 적고, 제조 회사 명도 적는다. (안드로이드랑 비슷한듯...)
베이스 디바이스는 iphone 로 선택한다.
완료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자 그럼 여기서 cmd + R 을 눌러서 실행을 해본다.
기본적으로 코코스2D의 로고가 뜬다.
1. hello world
딱 헬로우 월드가 뜬다. ㅎㅎ
2. 2D Dox
화면을 마구 클릭하면 박스가 계속 생기면서 부딪히는 물리 엔진이 적용 된다.
3. chipmunk
화면을 터치하면 그로시니 아저씨가 마구마구 생겨나면서 부딪히는 모양에 따라 물리엔진이 적용된다.
아직 개발하는데 물리엔진을 사용할 일이 없으니 두가지의 차이를 잘 모르겠다.
나중에 때가 되면 하게 되고... 알게 되겠지? ㅎㅎ
보통은 1번으로 개발을 한다고 하니... 기본 프로젝트로 만들기 시작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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