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아이폰5가 나오는 이시점에서 레티나 해상도의 크기가 1136×640로 가로는 그대로이고 세로는 더 늘어났다.
여기에 발 맞춰서 cocos2d가 수정이 되겠지만....
아직은 아이폰4에서의 레티나 해상도가 640×960이기 때문에 여기에 맞춰져서 프로그램을 만들 계획이다.
그래서 시뮬레이터도 레티나에서 돌려야 한다 라는 결론....
하지만 xcode 를 컴파일 해보면 기본으로 3G가 나온다.
이놈을 어찌 해야 레티나로 나오지? 하다가 찾아보니.....
시뮬레이터에서 다음과 같이 셋팅을 해주었다.
IOS Simulator >> Hardware > Device > IPhone(Retina)
이렇게 설정을 바꿔보니 짜잔 ~~ !!!!
이렇게 레티나로 바뀌었다. 실제 해상도 만큼 시뮬레이터가 커졌다. ㅎㅎ
근데 해상도가 너무 크다. 모니터의 절반을 잡아먹는듯 하다.
IOS Simulator >> Window > Scale > 50%
로 체크 해주었다.
크기가 절반의 크기로 작아졌다. ㅎㅎ
그럼 이제 cocos2d 에서도 레티나를 지원하도록 해주어야 한다.
그 설정은 AppDelegate.m 파일 안에 주석만 풀어주면 된다.
// Enables High Res mode (Retina Display) on iPhone 4 and maintains low res on all other devices
if( ! [director enableRetinaDisplay:YES] )
CCLOG(@"Retina Display Not supported");
if 문에 보면 주석이 되어 있는데 이부분의 주석을 지우면 된다.
주석을 풀어준 후에는 3g와 레티나에 따른 해상도 이미지를 구분해주어야 한다.
이미지 이름이 "a.png" 라면 레티나에서는 "a-hd.png" 라는 이미지 파일을 사용한다.
굳이 레티나급 해상도로 표현하지 않더라도 이미지를 확대해서 쓸것이다라고 생각한다면
평소 사용하는 것처럼 "a.png" 하나만 사용하면 된다. 하지만 레티나용으로 따로 이미지를 사용할것이라면
"a-hd.png" 라는 파일을 넣어주면 cocos2d에서 "-hd" 라는 파일을 찾아서 알아서 변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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