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용 게임을 개발할 일이 생겼다...
IOS는 한번도 접해본적이 없는데....아... 어찌 해야 하지?
당연히 선 구현... 후 공부... ㅜㅜ
뭐 프로그래머라면 당연한거 아니겠는가? ㅎㅎ
어차피 공부하기로 한거.. 하나씩 익혀 나갈때 마다 정리를 해봐야겠다.. ㅋㅋㅋ
일단 여기저기 알아본 결과.. 코코스2D(cocos2d)를 2D용 게임 엔진으로 사용하기에 좋다고 한다.
3D는 요즘에 떠오르고 있는 유니티 엔진이 괜찮고... ㅎㅎ
생짜로 개발하는 것 보단.... 엔진이라는 걸 사용해서 개발하는게 훨씬 낫다...
엔진이라는건 그러기 위해서 개발된거니까.. ㅋ
먼저 설치를 해야 한다.
코코스2D는 사용하는 사람도 많아서 포럼이 잘되어 있는듯 하다.
http://www.cocos2d-iphone.org/wiki/doku.php/start
http://code.google.com/p/cocos2d-iphone/
http://code.google.com/p/cocos2d-iphone/downloads/detail?name=cocos2d-iphone-1.0.1.tar.gz&can=2&q=
프로그램은 위의 싸이트에서 다운 받으면 된다.
다운을 받으면 ios에서 터미널을 실행시킨 다음...
압축을 푼 폴더로 찾아가서
( 나는 도큐먼트에다가 압축을 풀었다. 그래서 "cd documents/cocos2d-iphone-1.0.1" 로 폴더 이동 )
./install-templates.sh -f -u
라고 친다.
설치가 완료 된 후, xcode 4.2 를 실행해 보면 세개의 프로젝트가 생성 된다.
여기까지 하면 기본 셋팅 완료... ㅎㅎ 쉽구나... 아직까진...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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