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엔진을 처음 접하는 많은 개발자들이 스크립트 작성을 위해 MonoDeveloper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Visual Studio를 사용해온 개발자에게는 MonoDeveloper의 환경이 다소 낯설고 불편할 수 있습니다. 유니티엔진 자체의 학습 곡선도 만만치 않은데, 스크립트 편집기까지 낯선 것을 사용하려니 부담스러울 때가 많죠. 어린 시절에는 새로운 도구나 기술에 대해 주저하지 않고 도전했지만,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것이 예전만큼 쉽지 않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유니티엔진과 Visual Studio를 연결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이 글에서는 유니티엔진과 Visual Studio를 연결하여 보다 친숙한 환경에서 유니티 개발을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UnityVS 설치 및 설정 방법
1. UnityVS 다운로드
- 먼저 UnityVS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설치 가이드 페이지로 이동하여 자신이 사용하는 Visual Studio 버전에 맞는 UnityVS 버전을 다운로드합니다.
전 Visual Studio 2013을 사용 중이기 때문에 2013버전의 UnityVS를 다운로드합니다.
2. UnityVS 설치
다운로드한 UnityVS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
3. 유니티 프로젝트에 UnityVS 추가
- 유니티를 실행한 후, Assets > Import Package > Visual Studio 2013 Tools를 선택합니다.
- 나타난 창에서 Import를 클릭하여 UnityVS를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
- 새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는 Visual Studio 2013 Tools.unitypackage의 체크박스를 활성화하여 UnityVS가 포함되도록 합니다.
4. Visual Studio에서 유니티 스크립트 열기
- 유니티에서 Visual Studio Tools 메뉴가 새롭게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 메뉴에서 Open in Visual Studio를 선택하면 Visual Studio가 열리고, 유니티 프로젝트의 스크립트들이 Visual Studio에서 로드됩니다.
결론
이 과정을 통해 Visual Studio에서 유니티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며, Visual Studio의 강력한 코드 편집 및 디버깅 기능을 유니티 개발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티엔진과 Visual Studio의 연결은 유니티 개발을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만들어줄 것입니다.
'Language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빌드 시 IL2CPP.exe 에러 (0) | 2023.01.30 |
---|---|
[UNITY] 안드로이드 12(API LEVEL 31) 빌드 시 블루투스 앱 강제종료 (0) | 2023.01.27 |
[UNITY] 유니티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스토어 앱 등록 시 에러 해결방법 (0) | 2023.01.19 |
유니티엔진 창 여러개 띄우기 (0) | 2014.08.06 |